<인터뷰> 위성윤 박사 "사각턱 성형 이젠 귀 뒤로" > 방송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방송언론보도

<인터뷰> 위성윤 박사 "사각턱 성형 이젠 귀 뒤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09-06-04 18:30 조회4,206회 댓글0건

본문

<인터뷰> 위성윤 박사 "사각턱 성형 이젠 귀 뒤로"

연합뉴스 2009-05-22

▶사각턱 성형방법도 절개 방식과 시술법에 따라 종류가 여러가지

ㅁ귀뒤 절개 방식의 사각턱 성형은 붓기가 적어

관상학적으로 잘 발달된 턱은 강인함과 당찬 면모를 상징한다. 그러나 V 라인 얼굴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발달된 턱의 형태, 즉 사각턱에 대 한 인식은 점차 부정적인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 특히 사각턱을 가진 여 성의 경우에는 남성적이고 드센 이미지가 부각되어 상대방이 선뜻 다가 서기 힘든 느낌을 주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사각턱을 가진 많은 여성들 은 보다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교정할 수 있는 사각턱 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사각턱 성형수술이 입안절개를 통해서 시술되기 때문에 치료 후 붓기나 관리 기간으로 인해서 직장여성들에게는 쉽게 선 택하기 힘든 수술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최근에 직장 여성들에게 기존 의 입안절개 방식이 아닌 귀 뒤 절개 방식의 사각턱 수술법이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귀뒤 사각턱 축소술에 대하여 오인성형외과의 위성윤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귀 뒤 사각턱 수술이라는 말이 조금 생소합니다.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인터뷰: 위성윤 박사 / 성형외과 전문의(오인성형외과 원장)

A) 귀 뒤 사각턱 수술이란 말 그대로 귀 뒤로 사각턱 수술을 하는 사각 턱 교정 수술법입니다. 기존의 사각턱 수술은 전신마취를 한 후 입안절 개를 통해서 사각턱을 잘라내거나 갈아내는 방식으로 발달된 턱을 교정 해왔었지요. 그러나 귀 뒤 사각턱 수술은 고통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가 벼운 수면마취를 시행 한 후 국소 마취를 통하여 귀 뒤 쪽의 접히는 부분 에 절개를 해서 그 안으로 수술 기구를 삽입해 발달된 사각턱 뼈와 교근 을 동시에 제거하기 때문에 환자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각턱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귀 뒤 사각턱 수술의 종류가 몇가지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것인지 설 명 부탁드립니다.

A) 귀 뒤 사각턱 수술은 크게 뼈를 갈아내는 방식과 잘라내는 방식으 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저희 오인성형외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귀 뒤 사각턱 수술 방법은 뼈를 직접 잘라내는 방식으로 수술 하고 있습 니다. 잘라내는 방식의 귀 뒤 사각턱 수술은 잘라낼 부위를 시술의가 직 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미리 측정한 양 만큼 정확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 문에 보다 확실하고 정밀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 라 뼈를 잘라내기 때문에뼈를 갈아내는 과정에서 수술 기구의 움직임으 로 인해 발생하는 주변 조직에 손상이 갈 위험도 크게 낮출 수 있어 수 술 후 조직 내에 고이는 혈액등으로 인한 붓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귀 뒤 사각턱 수술은 붓기가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A) 그런 것은 아닙니다.(웃음) 수술인데, 붓기가 전혀 없다는 것은 과장 이겠지요. 그러나 귀 뒤 사각턱 수술은 입안절개를 통한 기존의 사각턱 수술에 비하면 붓기가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을 정도 로 붓기가 적습니다. 보통 사각턱 수술 후 붓기가 가장 심한 2∼3일째라 고 할지라도 일상생활과 츨근이 가능할 정도라고 하면 이해가 되실런지 요? 머리가 긴 여성의 경우에는 머리를 늘어뜨리게 되면 가족들조차 수 술 사실을 모르고 지나가기도 합니다.

Q) 기존의 사각턱 수술과 귀 뒤 사각턱 수술의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다른가요?

A) 기존의 사각턱 수술과는 달리 귀 뒤 쪽 상처 부위에 간단하게 의료 용 테이프를 붙이는 정도로 후 처치가 간단하고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직후부터 입안이 편안하고 음식물의 섭취가 비교적 수월하 다는 장점이 있지요. 바로 양치질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절개부위로 침 이 들어갈 염려도 전혀 없어서 염증에 대한 염려도 거의 없습니다. 그 외 에는 10일정도 과도한 흡연이나 음주, 격한 운동을 자제하고 등의 일반 적인 수술 후 관리 사항은 기존의 사각턱 수술과 비슷합니다.

Q) 마지막으로 사각턱 수술을 준비하는 환자들에게 한마디 하신다면?

A) 사각턱 수술에 대한 공포심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감이라던가,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으로 사각턱 수술을 쉽게 결정하지 못한 채 콤플렉스를 안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 다. 하지만 이제 사각턱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으셔도 괜찮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조금만 용기를 내세요.

도움말: 신사동 오인 성형외과 위성윤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89-22 국제빌딩 6층 | 사업자등록번호 : 211-09-49697 | 원장 : 위성윤

전화 : 02)511-7885 | FAX : 02)514-7826

COPYRIGHT© 2013 OIN PLASTIC SURGE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