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주말에 수술하고 월요일에 출근하는 사각턱 수술 > 방송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방송언론보도

[연합뉴스] 주말에 수술하고 월요일에 출근하는 사각턱 수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09-05-18 12:18 조회4,398회 댓글0건

본문

최근 여성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는 바로 얼굴과 몸매의 라인이다. 특히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단연코 여성들의 최고 관심사 1위라고 꼽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그 관심이 뜨겁다. 이에 사각턱 수술 분야에 꾸준한 화제가 되고 있는 오인 성형외과의 귀뒤사각턱축소술을 알아 보았다.

직장인 A씨(28세, 여, 강남 압구정 거주)는 다소 각진 형태를 가진 자신의 턱이 언제나 콤플렉스였다. 하지만 사각턱수술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으로 수술을 미루고 미루다 보니 이젠 수술을 결심해도 시간적인 여유가 허락되지 않아 수술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어 버렸다. 적어도 사각턱 수술은 입 주변이 보름정도 심하면 한 달 까지도 붓기가 가기 때문이다. 사각턱이 고민인 많은 직장여성들에게 매우 부담스러운 수술이 아닐 수 없다. 임시방편으로 보톡스 시술을 받는 여성들도 있지만 이 또한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시술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 국내 유일의 잘라내는 귀뒤사각턱 축소술!

강남 신사동에 위치한 오인 성형외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귀뒤사각턱 수술을 실시하면서 사각턱뼈와 얼굴의 근육을 동시에 축소하는 수술이 가능한 성형외과로 유명하다.

오인 성형외과처럼 귀뒤로 접근하여 직접 돌출된 사각턱 뼈를 잘라내는 방식은 기존의 전통적인 수술방식인 사각턱의 턱선 바로 아래를 절개하여 수술하는 방식(전문용어로는 Risdon 접근이라고 함)을 발전시킨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존 방식은 턱선 아래에 절개 흉터가 보이게 되므로 미용 수술에 쓰이기는 제한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또 사각턱 수술의 다른 방법인 입안절개와 비교하였을 경우, 귀뒤사각턱수술은 입주변의 붓기는 전혀 없고 귀아래와 앞쪽에 약간의 붓기만 있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수술받고 월요일에는 귀주변을 머리로 가리고 출근하면 주변에서 몰라볼 정도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위성윤 박사는 "오인성형외과에서는 2003년부터 귀뒤 절개를 이용하여 사각턱뼈를 잘라내는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귀 뒤에 2.5cm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돌출된 뼈를 잘라내는 방법이기 때문에 기존의 입안 절개를 통해 시술되던 사각턱 수술에 비해 입주변의 붓기가 전혀 없고 수술 시 시야확보와 수술 기구의 삽입이 용이해서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각턱 수술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귀뒤 사각턱 축소술은 사각턱 수술시에 돌출된 턱 뼈를 갈아내는 방식이 아니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접 잘라내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수술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면서도 미리 디자인한대로 자른 뼈를 꺼내서 확인하고 환자에게도 보여 줄 수 있어서 신뢰감을 더욱 높힐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오인 성형외과의 위성윤 박사의 수술방법이 돋보이는 이유는 귀뒤 절개방식으로 사각턱 성형수술을 시행하는 병원은 국내에 몇 존재하고 있기는 하지만 직접 사각턱 뼈를 잘라내는 방식이 아니라 갈아내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얼굴의 근육을 동시에 줄여주는 수술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오인성형외과의 사각턱뼈를 잘라내는 수술방식은 갈아내는 방식과는 달리 수술시간이 빨라져 수술 후 얼굴의 붓기가 최소화되며, 귀뒤수술방식으로 사각턱 주위에 발달된 교근도 한번에 제거할 수 있어 기존에 교근 축소술과 사각턱 수술을 이중으로 받아야 했던 환자들의 불편함을 없애는 것 또한 오인성형외과에서만 유일하게 가능하다고 한다.

◆ 붓기 없이 감쪽같은 V-라인 얼굴 만들기

오인 성형외과 위성윤 박사의 귀뒤사각턱축소술은 입안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입안으로 혈액 이나 기타 식염수가 들어갈 일이 전혀 없기 때문에 기관지 삽입관 없이 기도확보가 가능한데다가 수술시간이 짧아서 국소마취와 약간의 수면마취만으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이라고 하더라도 귀를 가릴 정도의 머리길이를 가진 여성이라면 가족들마저 수술 사실을 알지 못할 정도로 붓기가 거의 없다고 한다.

이에 대해 위성윤 박사는 "일반적으로 사각턱 수술 후의 붓기는 술자의 테크닉이나 잘라내야 할 환자의 뼈의 양이나 근육절제 여부와 깊은 관계가 있지만 가장 큰 영향은 입안 절개를 함으로써 어쩔 수 없이 입술 주변이 붓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 뒤 최소 절개 사각턱 수술의 경우는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입술근처가 멀쩡하므로 붓기가 현저히 적은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사각턱으로 고민하던 B씨(24세, 여, 강남 청담동 거주)도 얼마 전 위성윤 박사에게 귀뒤 사각턱 축수술을 받은 후 삶이 한결 달라졌다고 한다. B씨는 이어진 인터뷰에서 "귀뒤사각턱 축소술이라는 사각턱 수술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위박사님을 찾아와 상담을 받았어요.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붓기가 적고 수술 할 때 시야 확보가 좋아서 입안절개를 통한 사각턱 수술 보다 안전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수술을 결심하게 됐죠. 박사님 말씀대로 정말 수술 다음날이 됐는데도 붓기가 전혀 없더라구요. 월요일에 출근 했을 때 사람들의 놀란 표정이 잊혀지질 않네요.(웃음)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저처럼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직장 여성들에게 딱 맞는 사각턱 수술법인 것 같아요" 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오인 성형외과 위성윤 박사는 이미 2003년부터 귀 뒤 사각턱 축소 수술로 안면윤곽 사각턱 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해왔다. 귀뒤사각턱축소술로 보다 자신감 있는 삶을 되찾은 여성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꾸준하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앞으로 더욱 많은 여성들이 보다 갸름하고 아름다운 얼굴 라인으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게 될 것 같다는 예측도 가능해 보인다. 이제 시간과 후유증에 대한 걱정은 멀리 던져버리자. 아름답게 업그레이드 된 제 2의 인생을 위한 문은 당신을 향해 활짝 열려있다.

도움말: 강남 오인 성형외과 위성윤 박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89-22 국제빌딩 6층 | 사업자등록번호 : 211-09-49697 | 원장 : 위성윤

전화 : 02)511-7885 | FAX : 02)514-7826

COPYRIGHT© 2013 OIN PLASTIC SURGERY ALLRIGHTS RESERVED